Java

JDBC를 활용한 CRUD 와 SOLID 원칙

H_u 2024. 6. 24. 10:0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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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솔을 활용한 간단한 퀴즈 게임 만들어 보기

  1. DB , 테이블 설계
  2. 기본 데이터 입력(정규화)
  3. 자바측 라이브러리 설정
  4. 자바측 기능 구현 및 테스트 5. 리팩토링

 

데이터 베스 생성

 

 

프로젝트 구축 및 라이브러리 설정

 

자바측 기본 코드 입력

QuizGame을 SOLID 원칙에 따라 리팩토링해보기

  1. 단일 책임 원칙 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, SRP):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합니다.
  2. 개방-폐쇄 원칙 (Open/Closed Principle, OCP): 소프트웨어 개체는 확장에는 열려 있어야 하지만, 수정에는 닫혀 있어야 합니다.
  3. 리스코프 치환 원칙 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, LSP): 프로그램의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하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 합니다.
  4.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, ISP): 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인터페이스 여러 개가 범용 인터페이스 하나보다 낫다.
  5. 의존성 역전 원칙 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, DIP): 고수준 모듈은 저수준 모듈에 의존해서는 안되며, 둘 다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.
  6. DB 연결을 처리하는 클래스를 따로 분리하면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이 높아집니다

QuizRepositoryImpl 클래스 코드

 

QuizRepository 인터페스 작성

 

 

QuizDTO 클래스 코드

 

QuizRepositoryTest1(메인) 클래스코드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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