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wing 로또 게임 만들기 - 7
package ch07;
import java.util.Arrays;
import java.util.Random;
/**
* 클래스를 단일 책임 원칙을 설정 하는 것이 좋다
*/
public class LottoRandomNumber {
final int LOTTO_NUMBER_COUNT = 6;
// 6개의 랜덤 번호를 생성하는 메서드가 필요합니다.
public int[] createNumber() {
int[] lottoWinNum = new int[LOTTO_NUMBER_COUNT];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for (int i = 0; i < lottoWinNum.length; i++) {
lottoWinNum[i] = random.nextInt(45) + 1;
for (int j = 0; j < i; j++) {
if (lottoWinNum[j] == lottoWinNum[i]) {
// 값이 중복된 상태이다.
i--;
}
}
}
Arrays.sort(lottoWinNum); // 오름차순으로 자동 정렬
return lottoWinNum;
}
// 코드 테스트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LottoRandomNumber randomNumber = new LottoRandomNumber();
int[] resultArray = randomNumber.createNumber();
for (int i = 0; i < resultArray.length; i++) {
System.out.println(resultArray[i]);
}
}
}
package ch07;
import java.awt.BorderLayout;
import java.awt.Font;
import java.awt.Graphics;
import java.awt.event.ActionEvent;
import java.awt.event.ActionListener;
import javax.swing.JButt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public class LottoFrame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 {
private JButton button;
private LottoRandomNumber lottoRandomNumber;
private boolean isStart = true;
private int NUMBER_DISTANCE = 50;
public LottoFrame() {
initData();
setInitLayout();
addEventListener();
}
private void initData() {
setTitle("Lotto Game");
setSize(600, 400);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button = new JButton("Game Start");
lottoRandomNumber = new LottoRandomNumber();
}
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add(button, BorderLayout.NORTH);
setVisible(true);
}
private void addEventListener() {
button.addActionListener(this);
}
@Override
public void actionPerformed(ActionEvent e) {
System.out.println("그림을 그려라!");
// 이벤트가 일어나면 그림을 다시 그려라
isStart = false;
repaint();// 다시 그림을 그려라 요청하는 명령어 // F5
}
@Override
public void paint(Graphics g) {
super.paint(g);
Font f = new Font("궁서체", Font.BOLD, 20);
g.setFont(f);
if (isStart) {
g.drawString("로또 번호를 클릭하세요", 200, 200);
} else {
int[] getNumbers = lottoRandomNumber.createNumber();
for (int i = 0; i < getNumbers.length; i++) {
g.drawString(getNumbers[i] + " ", 150 + (i *NUMBER_DISTANCE) , 200);
}
// g.drawString(getNumbers[1] + " ", 100, 300);
// g.drawString(getNumbers[2] + " ", 150, 300);
// g.drawString(getNumbers[3] + " ", 200, 300);
// g.drawString(getNumbers[4] + " ", 250, 300);
// g.drawString(getNumbers[5] + " ", 300, 300);
}
}
// 메인 함수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LottoFrame();
} // end of main
} // end of class
게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?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