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목표
- 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여러 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
- 우선 순위가 아주 높은 . 연산자의 이해
1. 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어려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
package basic.ch05;
public class Warrior {
//속성
String name;
double height;
double weight;
String color;
int health;
int attackPower;
int defensePower;
}
package basic.ch05;
public class WarriorMainTest {
//메인함수 코드의 시작점 --->JVM Stack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new = 키워드 예약어, () <- 생성자
Warrior warrior1 = new Warrior();
//메모리에 올라가면 객체 라고 부른다. heap(동적 메모리 영역)
//객체의 접근은 . 연산자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다
Warrior warrior2 = new Warrior();
warrior1.name = "티모";
warrior1.health = 100;
warrior1.attackPower = 30;
warrior1.defensePower = 1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
warrior2.name = "야스오";
warrior2.health = 120;
warrior2.attackPower = 20;
warrior2.defensePower = 2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
System.out.println(warrior1.name);
System.out.println(warrior2.name);
}//end of main
}//end of class
2. 우선 순위가 아주 높은 . 연산자의 이해
- 자바 프로그램을 실행 시켰을 때 메모리를 할당 받는다.
- Heap 메모리 영역에 올라가는 객체에 접근은 . 연산자를 통해 할 수 있다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함수와 만들기 자바 실습 문제 (0) | 2024.04.15 |
---|---|
함수와 메서드 (0) | 2024.04.15 |
클래스와 객체 (0) | 2024.04.15 |
OOP(객체지향) 란 (0) | 2024.04.15 |
break, continue 사용 (0) | 2024.04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