💡 JLable 을 이용한 이미를 다루는 방법

package ch04;
import javax.swing.Icon;
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 {
private JLabel backgroundMap;
private JLabel player;
public MyFrame() {
initData();
setInitLayout();
}
private void initData() {
setTitle("JLable을 활용한 이미지 연습");
setSize(500, 500);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Icon icon = new ImageIcon("images/background.gif"); //업 캐스팅 상태
backgroundMap = new JLabel(icon);
backgroundMap.setSize(500, 500);
backgroundMap.setLocation(0, 0);
player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ages/2-1.png"));
player.setSize(100, 100);
player.setLocation(300, 100);
}
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// 좌표값으로 셋팅하기 위해서는 배치관리자를 null 값으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.
setLayout(null);
add(backgroundMap);
backgroundMap.add(player);
setVisible(true);
}
}
package ch04;
public class MyFrameMain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MyFrame();
}
}

'Java > Java.Sw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wing - 6 (Key Listener) (0) | 2024.04.30 |
---|---|
Swing - 5 (이벤트 리스너) (0) | 2024.04.29 |
Swing - 3 (이미지 올리기) (0) | 2024.04.29 |
Swing2 (0) | 2024.04.26 |
SWING (0) | 2024.04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