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/Java.Swing

Swing - 4 (이미지 겹치는 방법)

H_u 2024. 4. 29. 16:47
728x90
반응형
SMALL

💡 JLable 을 이용한 이미를 다루는 방법

 

package ch04;

 

import javax.swing.Icon;

 

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 {

 

private JLabel backgroundMap;

private JLabel player;

 

public MyFrame() {

initData();

setInitLayout();

}

private void initData() {

setTitle("JLable을 활용한 이미지 연습");

setSize(500, 500);
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
 

Icon icon = new ImageIcon("images/background.gif"); //업 캐스팅 상태

 

backgroundMap = new JLabel(icon);

 

backgroundMap.setSize(500, 500);

backgroundMap.setLocation(0, 0);

 

player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ages/2-1.png"));

player.setSize(100, 100);

player.setLocation(300, 100);

}

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
// 좌표값으로 셋팅하기 위해서는 배치관리자를 null 값으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.

setLayout(null);

add(backgroundMap);

backgroundMap.add(player);

setVisible(true);

 

}

}

 

package ch04;

 

public class MyFrameMainTest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new MyFrame();

}

 

}

실제로는 움직이는 gif 파일이다.

728x90
반응형
SMALL

'Java > Java.Sw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wing - 6 (Key Listener)  (0) 2024.04.30
Swing - 5 (이벤트 리스너)  (0) 2024.04.29
Swing - 3 (이미지 올리기)  (0) 2024.04.29
Swing2  (0) 2024.04.26
SWING  (0) 2024.04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