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ckage basic.useful.ch04;
/**
* 디자인 패턴 살펴 보기 싱글톤 패턴이란 뭘까?
*
* 1. 생성자를 private 으로 만든다. 2. static 변수를 활용해서 내부에서 객체를 생성하고 주소값을 할당한다. 3. 외부에서
* 유일하게 참조할수 있는 public 메서드를 제공한다.
*/
public class Company {
// 2. static 변수 활용 데이터 타입 선언
private static Company company;
// 1. 생성자에 접근제어 지시자를 private 로 변경하면
// 외부에서 생성자를 호출 할 수 없다.
private Company() {}
// 3. 외부에서 접근 가능한 메서드를 만들어 준다.
public static Company getInstance() {
if(company == null) {
company = new Company();
}
return company;
}
}
package basic.useful.ch04;
public class Company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생성 불가
//Company company = new Company();
// COmpay 객체를 어떨게 접근 할 수 있을까?
// a 클래스에서 활용
Company company = Company.getInstance();
System.out.println(company);
// b 클래스에서 활용
Company company2 = Company.getInstance();
System.out.println(company2);
}// end of main
} // end of class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바 Thread (1) | 2024.05.01 |
---|---|
템플릿 메서드 패턴 (0) | 2024.04.30 |
Exception(예외처리) (0) | 2024.04.29 |
인터페이스 활용 (1) | 2024.04.26 |
String, StringBuffer 클래스 (1) | 2024.04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