💡 학습 목표
- static 메소드의 개념을 알자.
- Method Area 와 heap 영역에 실행 시점의 이해
static 메서드(함수)는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에 속하지 않고 클래스 자체에 속합니다. 따라서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클래스 이름을 통해 직접적으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. static 메서드는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가 공유하며, 주로 유틸리티 기능이나 공통 동작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.
주요 특징 정리
- 객체 생성 없이 호출 가능
- 인스턴스 변수에 접근 불가
- static 메서드는 객체의 인스턴스 변수에 직접적으로 접근할 수 없습니다. 왜냐하면 static 메서드는 객체가 생성되기 전에 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객체의 상태를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.
시나리오 코드 1단계
package basic.ex13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LoottoNumberMaker {
//멤버 변수
private String version = "1.0.0";
//main 함수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makeNumber();
System.out.print(makeNumber() + "\t");
System.out.print(makeNumber() + "\t");
System.out.print(makeNumber() + "\t");
System.out.print(makeNumber() + "\t");
System.out.print(makeNumber() + "\t");
System.out.print(makeNumber() + "\t");
}//end of main
//인스턴스에 속하지 않는 함수 만들기
public static int makeNumber() {
//static 함수안에 멤버 변수를 사용할 수 없다.
//메모리가 뜨는 순서 !!
//System.out.println("ver : " + version);
// 자바 도구 -- 표준 API
// 난수 발생기 -> 랜덤적인 값을 생성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// +1을 하면 0이 나오지 않는다
int resultNumber = random.nextInt(45) + 1; // 45로 설정하면 0~~44까지 만든다
return resultNumber;
}
}//end of class
package basic.ex13;
public class LottoGam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gameNumber1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int gameNumber2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// int gameNumber3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// int gameNumber4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// int gameNumber5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// int gameNumber6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System.out.print(gameNumber1 + "\t");
System.out.print(gameNumber2 + "\t");
// System.out.print(gameNumber3 + "\t");
// System.out.print(gameNumber4 + "\t");
// System.out.print(gameNumber5 + "\t");
// System.out.print(gameNumber6 + "\t");
//예상 1box = 5 , 2box = 3
int a = 0;
//오름 차순으로 정렬해보기
//만약 1상자가 2상자보다 크다면 어떤 행동을 하라
if(gameNumber1 > gameNumber2) {
//0 = 3 -->a == 3
//0 = 5 -->a == 5
a = gameNumber2;
//3
gameNumber1 = gameNumber2;
//5
gameNumber2 = a;
}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");
System.out.println(gameNumber1);
System.out.println(gameNumber2);
}//end of main
}//end of class

package basic.ex13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LottoGame2 {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//
int resultNumber = random.nextInt(45) + 1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gameNumber1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int gameNumber2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int gameNumber3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int gameNumber4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int gameNumber5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int gameNumber6 = LoottoNumberMaker.makeNumber();
//전체 1~6까지 나온 결과값을 오름 차순으로 정렬
//단 중복 값은 제외한다
//만약 if --> 반복문 사용 금지 if 문 6개로 해결
int i = 0;
if(gameNumber1 > gameNumber2) {
i = gameNumber1;
gameNumber1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i;
}
if(gameNumber2 > gameNumber3) {
i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i;
}
if(gameNumber3 > gameNumber4) {
i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i;
}
if(gameNumber4 > gameNumber5) {
i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i;
}
if(gameNumber5 > gameNumber6) {
i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gameNumber6;
gameNumber6 = i;
}
if(gameNumber1 > gameNumber2) {
i = gameNumber1;
gameNumber1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i;
}
if(gameNumber2 > gameNumber3) {
i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i;
}
if(gameNumber3 > gameNumber4) {
i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i;
}
if(gameNumber4 > gameNumber5) {
i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i;
}
if(gameNumber5 > gameNumber6) {
i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gameNumber6;
gameNumber6 = i;
}
if(gameNumber1 > gameNumber2) {
i = gameNumber1;
gameNumber1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i;
}
if(gameNumber2 > gameNumber3) {
i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i;
}
if(gameNumber3 > gameNumber4) {
i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i;
}
if(gameNumber4 > gameNumber5) {
i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i;
}
if(gameNumber5 > gameNumber6) {
i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gameNumber6;
gameNumber6 = i;
}
if(gameNumber1 > gameNumber2) {
i = gameNumber1;
gameNumber1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i;
}
if(gameNumber2 > gameNumber3) {
i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i;
}
if(gameNumber3 > gameNumber4) {
i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i;
}
if(gameNumber4 > gameNumber5) {
i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i;
}
if(gameNumber5 > gameNumber6) {
i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gameNumber6;
gameNumber6 = i;
}
if(gameNumber1 > gameNumber2) {
i = gameNumber1;
gameNumber1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i;
}
if(gameNumber2 > gameNumber3) {
i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i;
}
if(gameNumber3 > gameNumber4) {
i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i;
}
if(gameNumber4 > gameNumber5) {
i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i;
}
if(gameNumber5 > gameNumber6) {
i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gameNumber6;
gameNumber6 = i;
}
if(gameNumber1 > gameNumber2) {
i = gameNumber1;
gameNumber1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i;
}
if(gameNumber2 > gameNumber3) {
i = gameNumber2;
gameNumber2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i;
}
if(gameNumber3 > gameNumber4) {
i = gameNumber3;
gameNumber3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i;
}
if(gameNumber4 > gameNumber5) {
i = gameNumber4;
gameNumber4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i;
}
if(gameNumber5 > gameNumber6) {
i = gameNumber5;
gameNumber5 = gameNumber6;
gameNumber6 = i;
}
System.out.print(gameNumber1 + "\t");
System.out.print(gameNumber2 + "\t");
System.out.print(gameNumber3 + "\t");
System.out.print(gameNumber4 + "\t");
System.out.print(gameNumber5 + "\t");
System.out.print(gameNumber6 + "\t");
}//end of main
}//end of class
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배열 의 활용(도서관리프로그램) (0) | 2024.04.22 |
---|---|
배열에 대해서 알아 보자 (0) | 2024.04.22 |
static 변수 (0) | 2024.04.19 |
ver 0.0.1 Starcraft (0) | 2024.04.19 |
this. 의 3가지 사용 방 (0) | 2024.04.19 |